warning icon
YOUR BROWSER IS OUT OF DATE!

This website uses the latest web technologies so it requires an up-to-date, fast browser!
Please try Firefox or Chrome!

성가수도회 재속회는...

성가수도회 재속회(Associates of the Holy Cross)는 2005년 성가수도회 창립 80주년을 맞이하면서 오래전부터 희망해오던 재속회를 발족하기로 하고 1년 전부터 이를 추진하여, 2005년 5월 3일 28명이 입회함으로 설립되었다.

성가재속회란 성가수도회의 영성으로 평신도들이 각자 삶의 자리에서 깊은 기도와 봉사로 조화를 이룬 삶을 살아가기 위한 모임이다.
재속회(Secular Institutes) 회원들은 세속의 현실 한가운데서 복음권고인 서약을 통하여 세상에서 하느님께 봉헌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세상 안에서 그들 고유의 조화로운 현존과 봉헌을 통하여 사회 안에 그리스도 왕국의 새로움과 그 힘을 현존하게 한다.
재속회에 속함으로써 소속감을 가지고 각자의 영성을 깊게 유지하면서 보다 더 적극적으로 세상에 투신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성가재속회를 발족한 목적이다.

pic pic pic

 

성가수도회는 재속회원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충실히 살아가도록 기도와 교육을 통하여 영적 지원을 하며 회원들의 영성생활에 동반, 그들의 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재속회원은 성가수도회의 여성으로 나눔, 섬김, 사랑을 서약하며 양성과정으로는 수련기 2년, 정기서약 3년 후 종신서약을 하게 된다.

 
lo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