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con
YOUR BROWSER IS OUT OF DATE!

This website uses the latest web technologies so it requires an up-to-date, fast browser!
Please try Firefox or Chrome!

열망자와 지원자가 하는 일

열망자 6개월은 열망자와 공동체가 서로를 알기 위한 기간입니다.
성소모임을 통해 수도성소의 부르심을 느끼고 수녀원에 입회하여 수도생활을 열렬히 바라는 사랑과 기도생활, 공동생활을 통하여 확인하는 6개월 간의 수련기의 첫 단계입니다.
열망기에는 기도생활, 교리와 예전, 성서, 예절, 수도회 역사, 성가(앵글리칸 찬트)등의 공부와 수도원의 공동일을 돕게 됩니다.

지원자 6개월은 공동체 입회에 동기를 확인하고 다짐하는 기간입니다.
수도 공동체엥서 생활하는 가운데 더욱 수도생활에 대한 열망이 확고하게 되면 수도회에 입회하는 예식으로 시작됩니다.
하느님을 더욱 사랑하며 겸손과 순종으로 수도생활을 배우며 규칙을 따르고 성가수도회의 상징인 작은 십자가를 받는 6개월 간의 수련기 두 번째 단계입니다.
지원기에는 성무일과, 성서, 규칙, 수도회 역사, 수도생활(1), 성가, 피아노, 영어 등의 공부와 공동일을 도우며 기도와 노동의 조화를 배우게 됩니다.

pic pic

수련자와 정기서약이란?

수련자 2년은 공동체 내에서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열망을 확인하는 기간입니다.
수련(수도)복을 받는 착복식으로 수련이 시작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수련 받는 수녀의 생활이 시작됩니다. 수련기의 상징인 예수님이 없는 나무 십자가를 받습니다.
하느님의 뜻을 찾으며 하느님의 일 곧 공동기도를 통하여 수도생활의 시작과 마침이 기도임을 알아 행하고 자기의 뜻을 따르지 않고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생활을 하며 겸손의 덕을 쌓으며, 가난과 정결과 순명의 의미와 성가수도회의 정신과 목적을 배우고 훈련하며 사랑의 덕을 체득하는 기간입니다.
수련기는 3년이며 성서, 수도생활(2), 규칙, 교회사, 영성수련, 전례, 성가, 피아노, 영어, 교리교육연구 등의 공부와 기도, 노동의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정기서약 5년은 그리스도의 뒤를 따라 살기 위한 하느님의 부르심에 완전한 자유로 드린 응답을 견고히 하고, 통합하며, 심화하는 기간입니다. 또한 공동체 안으로 통합되고 종신서약을 선택하기 위한 준비기간입니다.
수련기의 흰 베일이 검정 베일로 바뀌게 됩니다. 5년 동안 1년의 기간으로 서약을 갱신하며 기도로 종신서약을 준비하게 됩니다.
성가수도회의 수녀로서의 삶과 서약의 생활을 위해 더욱 기도하며 영성을 깊게 하고, 수도자로 책임을 받고 교회와 분원에 파견되어 일하며 수도회의 필요에 따라 전문 교육을 받기도 합니다.

pic pic

우리의 사명을 위한 종신서약

우리 각자에게 주어진 하느님의 선물을 성장시키는 것이며, 우리의 사명을 위한 것입니다.
5년 동안의 서약 갱신을 마친 후 일생동안 가난과 정결과 순명의 생활을 할 것을 서약하며 약속의 표시로 반지를 축복받아 끼게 됩니다.
서약의 마지막 단계잉고 성가수도회의 정식 회원이 됩니다.
성숙한 인격과 영성을 갖춘 성가수도회의 수녀로, 수도공동체와 교회, 사회를 위해 일생 헌신 봉사하는 기쁨의 생활로 서로 사랑하며,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는 성 십자가의 삶을 살게 됩니다.
일생의 수도생활을 통해 하느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이웃을 사랑하는 정신을 끊임없이 쇄신하며, 하느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도록 수덕하는 생활을 합니다.

pic pic
 
lo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