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con
YOUR BROWSER IS OUT OF DATE!

This website uses the latest web technologies so it requires an up-to-date, fast browser!
Please try Firefox or Chrome!

장기요양기관 성안나의 집

그리스도의 사랑을 본받아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한다.

성안나의집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본받아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여 치매, 중풍등 중증의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하며, 이웃과 함께 함으로써 하느님의 사랑의 계획이 이루어지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성안나의집은 하느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마음과 정신을 실천 가치로 삼아 어르신들과 함께 지켜가며 사랑의 정신과 나눔 정신, 사람에 대한 소중함과 사회적인 약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모든 이들과 함께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세상이 좀 더 아름답고 풍요해질 수 있는 섬김의 정신으로 세상의 눈으로 보면 약한 우리 어르신들을 "입장의 동일함"으로 만나는 생활 중심의 삶을 가꾸어 가고자 한다.

pic
 

봉사자가 아닌 이웃으로, 서비스가 아닌 생활로, 어르신들을 가족이자 동료로 소중하고, 아름다운 관계를 이어가고자 노력한다.

pic pic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성보나의 집

차등과 차별받지 않는 사회가 될 때 까지 함께 하는 생활

pic

여성 지적장애인요양시설 성보나의집은 하느님의 모습대로 창조된 사람들이 장애로 인하여 차등과 차별받지 않는 사회가 될 때까지 지적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생명, 나눔, 섬김의 정신에 입각하여 장애인의 권리에 근거한 완전한 사회참여와 통합실현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대안을 찾고자 노력하며,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2004년 11월 강화군 온수리에서 시작된 그룹홈 '너와 나 우리들의 집'은 지역사회안에서 일반가정과 동일한 가정환경을 제공하여 가족공동체를 이루어 가족구성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지니고 지역사회의 평범한 주민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지원했다. 이와 함께 독립된 사회인으로서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 훈련, 여가생활 지원, 지역사회적응 훈련, 지역 및 주민과의 유대 강화 정서적 지원과 지적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우리마을’을 통한 직업생활 훈련 지원을 통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통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는 경험을 가졌다.

pic pic
 
loading
×